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집 마련을 위한 장기 계획이 필요할 때

내 집 마련은 장기 계획으로 차근차근 실현해야 합니다.

집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를 살 수 있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마치 나만 집 사는 능력이 없는 것처럼만 느껴집니다. 나만 너무 세상을 정직하게 사는 것 같습니다. 모두 어둠의 경로로 돈을 만들고 하는 느낌마저 듭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세상을 정직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 긴장감 없이 사는 것은 아닌지 뒤돌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지금 집을 사는 사람들 모두가 비트코인 같은 일확천금을 번 사람들이 아닙니다. 누군가는 우리들보다 더 착실하게 월급을 모아서 샀을 것이고 누군가는 평생 번 돈으로 겨우 이제 은퇴할 즈음이 돼서 내 집 마련을 실현하기도 할 것입니다.

사실 이런 사람들이 더 많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많은 재테크 고수들이 말하는 것처럼 일확천금을 노리기보다는 시간에 투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월급이 적고 매달 적자만 생기는 듯 같지만 어쩌면 나의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생각 때문이 아닐지 한 번쯤은 뒤돌아보세요. 열심히 살았다고 착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이 말을 부정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내 집 마련 그저 외부적인 요인만을 탓하며 남의 것이라고 치부하고 계실 건가요?

아니면 남들처럼 지금부터라도 목표를 세우고 세부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치열하게 실천해 가며 아파트 매수의 꿈을 실현해 나가실 건가요?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면 유튜브나 책을 보거나 학교에 다니거나 해서 금융과 재테크에 대해 배워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학문적 소양이 아닙니다. 지금 바로 내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이나 유튜브나 학위를 찾아보기보다는 이런 일에 전문가 집단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재무 설계를 해주는 분들을 찾아보는 것이 개인적으로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무 설계 하면 안 좋은 인식을 하는 분들이 계신대계신데 저는 왜 그걸 안 좋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돈이 들어서? 그건 핑계입니다. 당연히 비용이 들어야 하죠. 돈이 들지 않는 정보가 얼마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정보를 얻고 남들보다 빠르게 뭔가를 이루고 싶다면 비용이 듭니다. 병에 걸렸는데 병원에서 치료받는 돈이 아까워서 자연 치유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내 모습에서 미래를 찾아보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무 설계에서 상담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상담받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생각이 깨이고 견문이 넓어질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그랬습니다.

저에게 재무 설계는 어떤 것들을 생각해야 하고 어떤 상품들이 나를 도와줄 수 있는지 어렴풋이 알 기회가 되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과 경험을 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래를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재무 설계 상담 신청을 하고 본인이 원하는 미래의 모습을 설명해 보세요. 나만의 아파트를 갖고 싶다고 말해보고, 노후에도 일하면서 살고 싶지 않다고 말해보세요. 그리고 같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재무 설계 상담 신청 지금 바로 해보세요. (링크)

뜻이 있다면 길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길이 보이지 않지만 뜻을 세우고 내 뜻을 도와줄 사람들을 만난다면 길은 만들어질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이 글에는 제휴사로부터 일정부분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